본문 바로가기
일상

라라스팜 곤약쌀을 활용한 크림 리조또 레시피

by 머로디 2023. 6. 3.
반응형

다이어트와 당뇨 예방, 식이 조절 등에 도움

 

워낙 영양과잉의 시대인 탓에 여러가지 이유로 곤약의 수요가 존재한다. 시중에 곤약미나 곤약밥, 곤약 젤리 등 많은 제품이 나와있는데 그 중에서 직접 구매해서 먹어보고 좋다 느낀 라라스팜의 두부곤약쌀을 소개해볼까 한다.

 

 

공식 구매 페이지 ▼

 

국산콩 두부를 넣은 두부곤약쌀 : 라라스팜

국산콩 두부를 넣은 두부곤약쌀

smartstore.naver.com

 

 

 

위 페이지에 방문해보면 알겠지만 쌀 뿐만 아니라 면, 즉석밥, 쉐이크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다. 곤약면은 아직 도전해보지 않았는데, 예전에 타사 제품을 먹어본 경험 상 별로 내 취향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리고 한국인의 주식은 밥이지 않은가. 좀 더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서 면보단 곤약쌀을 먼저 구매해봤다. 

 

 

 

리조또
곤약쌀을 활용한 크림리조또

 

특이한 점은 곤약 뿐만이 아니라 두부도 첨가가 되었다는 점!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면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이게 바로 일거양득 아닌가?ㅋㅋ

충진수가 든 팩에 포장되어 온는데 실온보관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냉장고 자리 차지 없이도 오래 보관하고 먹을 수 있다니.

 

설명서를 참고해 압력솥에 밥을 취사해 봤다. 백미와 곤약쌀의 비율을 각각 2:1 혹은 1:1로 맞추면 된다. 약간 톡톡 튀는 특이한 식감을 제외하면 곤약 향이 많이 나지도 않고 거의 쌀밥과 흡사하다.

한동안 압력솥에 이걸로 밥을 지어 먹었는데 오랜만에 몸무게를 쟀더니 3키로 훅 빠져 있었다. 적극적으로 식이조절을 한 것도 아닌데 의외의 다이어트 효과를 봐서 개이득!

 

 

과정1과정2과정3
과정4과정5

 

위 사진은 냉장보관했던 밥을 리조또로 활용한 조리 과정이다. 그냥 밥으로 먹을 경우 한끼에 한번 먹을 양을 취사하는 게 가장 베스트긴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남았다면 볶음밥이나 리조또가 딱인 것 같다. 처음 취사했을 때에 비해 약간 맛이 간 곤약쌀의 식감을 보완해주면서 다양한 맛으로 밥을 물리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니까.

 

 

곤약쌀 크림 리조또 레시피는 일반 리조또 조리법과 별반 다르지 않다.

1. 마늘기름을 내준다.

2. 양파와 베이컨을 볶아준다.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페퍼론치노 등의 재료를 더해줘도 좋다.

3. 생크림 투하(혼자 먹을 땐 가장 작은 사이즈인 200ml로도 충분하다.)

4. 차게 식은 곤약밥을 넣고 선호하는 점도가 될 때까지 졸여준다.

 

저 과정 사이사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서 맛을 보면 된다. 베이컨이 싫다면 버섯이나 새우, 모둠 해물, 명란 등의 재료를 활용해도 좋다.

 

크림 리조또를 좋아해서 종종 해먹는데 파스타나 백미를 활용하면 좀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한다. 재료들이 워낙 열량이 높기 때문에. 그럴 때 조금이나마 죄책감을 덜어줄 수 있도록, 곤약쌀을 사용해 보자.

반응형

댓글